• 온라인무료심리상담 서울, 부천권, 인천심리상담센터 N0.1 자부심.
    심리상담센터의 역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홈 > 커뮤니티 > 온라인무료심리상담

게시판
제목 [부부상담] 너무 다른 사고방식 이해시키는게 너무 힘듭니다
작성자 정영 등록일 2026.02.1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현재 임신 12주 차이고, 일란성 쌍둥이를 임신 중인 임산부입니다. 임신 초기부터 감정 기복과 불안이 심해진 상태에서, 미국에서 남편과 둘이 살고 있고 남편과의 갈등이 계속 겹치며 정서적으로 많이 지쳐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 운전 중 위험한 상황이 있었고, 그 순간 너무 놀라서 감정적으로 반응했는데, 남편은 제 불안과 공포에 공감하기보다는 제 말투를 문제 삼으며 “싸가지없다”, “운전하는건 난데 왜 너가 짜증이냐“고 말했습니다. 늘 남편의 태도나 말에 제가 기분이 상하면 그걸 인정하기 보다는 왜 말을 그렇게하냐 짜증을 내냐 내가 일부러 그러냐는 등 공감하기보다는 저를 비난하고 안전에 대한 불안과 함께 배우자로부터 정서적 지지를 받지 못한다는 느낌이 강해졌습니다.

또한 곧 한국에서 진행할 결혼식 관련하여 시부모님의 요구(사회·주례 관련)를 제가 분명히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음에도 여러 차례 반복해서 설득받는 일이 있었고, 그 과정에서 제 의견보다 남편이 부모님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부담이 우선되는 구조라는 생각이 들어 크게 서운했습니다. 이런 일들이 누적된 상태에서 오늘 사건이 겹치며 “이 관계를 계속 유지하는 게 맞는지”라는 생각까지 들게 되었습니다.

한 달 반 뒤 한국으로 가서 출산을 혼자 준비하고 돌아올 예정이라, 그 전까지는 현실적으로 남편과 함께 지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지금은 이 관계를 당장 끝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지쳐 있지만, 감정적으로 극단적인 결정을 내리기보다는 커플 상담이나 전문가의 중재를 통해 최소한 서로의 감정과 경계를 정리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늘 이런 싸움때마다 차근차근 상황을 나눠서 설명히고 제 입장과 감정을 설명해야하는것에 너무 지치는데 서로에 대해 이해할수 있는 폭이 넓어질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애' 에서 답변드립니다
- -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